차 의과학대학교
CHA University
미래융합대학
생명과학부
헬스케어융합학부
Introduction to Department
Greetings
Organizational Chart
Introduction to Major
Digital Healthcare
Sports Medicine
Business Administration
Media and Communication
Psychology
Healthcare Data Science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dmissions
Community
Notice
Q&A
FAQ
Academic Calendar
Introduction to Department
Greetings
Organizational Chart
Introduction to Major
Digital Healthcare
Sports Medicine
Business Administration
Media and Communication
Psychology
Healthcare Data Science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dmissions
Community
Notice
Q&A
FAQ
Academic Calendar
Home
>
Jinyoung Kim
Jinyoung Kim
Minchul Kang
Professor
Hyunggon Kang
Professor
Eokhwan Kim
Professor
Yonghwan Kim
Professor
Eunhae Kim
Professor
Junghwan Kim
Professor
Juheon Kim
Dean
Jiyeon Kim
Professor
Jinyoung Kim
Professor
Jieun Kim
Professor
Taedong Kim
Professor
Hana Kim
Professor
Hoyoung Kim
Professor
Sunghee Nam
Professor
Suhyeon Ra
Professor
Hyunghun Moon
Professor
Noil Park
Professor
Daegeun Park
Professor
Yunmi Park
Professor
Jinhun Park
Professor
Jangpyo Bae
Professor
Serim Son
Professor
Jungmi Yoon
Professor
Junghae Yoon
Professor
Minchul Lee
Professor
Sangmin Lee
Professor
Sunggi Lee
Professor
Seulah Lee
Professor
Shinho Lee
Professor
Jaesuk Lee
Professor
Juhae Lee
Professor
Haerim Lee
Professor
Heejung Lee
Professor
Jungheon Jang
Professor
Kyungin Jung
Professor
Sukryul Jung
Professor
Woosik Jung
Professor
Jaeyeon Cheon
Professor
Daejong Choi
Professor
Gihun Han
Professor
Semi Han
Professor
Seunghyun Hong
Professor
Junggi Hong
Professor
Jinyoung Kim
Professor
전공
Clinical and Counseling Psychology
연락처
031-850-9027
morie02@cha.ac.kr
학력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석사(임상/상담심리학 전공)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박사(임상/상담심리학 전공)
경력
현) 차 의과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조교수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조교수
삼성엔지니어링 휴 상담센터 전문상담원
마음사랑 인지행동치료센터 전문상담원
서울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 전문상담원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정신과/소아정신과 임상심리 레지던트
자격
보건복지부 공인 정신보건임상심리사 1급
한국임상심리학회 공인 임상심리전문가
논문
남녀 중학생의 성격강점 군집에 따른 행복의 차이 (2019). 청소년학연구.
연령대별 성격강점의 발달모형: 한국인의 연령집단에 따른 성격강점 비교 및 문화적 특성 (2019).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강점의 군집유형에 따른 행복과 우울의 차이 (2018).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공군 조종사의 소명의식 및 주관적 안녕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7). Crisisonomy.
성격강점과 행복의 관계: 초·중·고등학생의 비교를 중심으로 (2016).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성격강점과 성격장애가 안녕감과 우울에 미치는 영향 (2015). 한국심리학회지: 임상심리 연구와 실제.
강점개입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효과: 강점집단, 통합집단, 약점집단의 비교를 중심으로 (2015).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대학생의 성격강점 및 덕성과 성격장애와의 관계 (2014). 청소년학연구.
성격강점의 인식과 활용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효과 (2013).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용서특질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2009). 한국심리학회지: 일반.
인지행동적 가족치료이론의 개관: 가족도식 및 가족신념을 중심으로 (2008). 인지행동치료.
강박장애 환자의 인지행동 치료 (2004). 인지행동치료.
편집성 성격성향자의 자기·타인 표상 및 지각된 부모 양육행동과의 관계 (2004).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자기 및 타인 표상과 대인관계 문제의 관계 (2002).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저서/역서/편서
[저역서 및 연구보고서]
외상 후 성장의 과학: 역경을 삶의 지혜로 바꾸는 안내서 (2018). 학지사. 공역.
성격강점검사: 청소년용 전문가 지침서 (2012). 학지사 인싸이트. 공저.
성격강점검사: 전문가 지침서 (2012). 학지사 인싸이트. 공저.
아동·청소년 로샤의 이론과 실제 (2007). 학지사. 공저.
MMPI-2 성격 및 정신병리 평가 (2007). 시그마프레스. 공역.
웩슬러 지능검사를 통한 아동 정신병리의 진단평가 (2005). 학지사. 공저.
정신분석적 사례이해 (2005). 학지사. 공역.
서울대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고급과정-의 개발 (2011).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서울대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의 개발 (2009).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법관 임용시 바람직한 인성평가 방안 (2009). 법원행정처.
초등학생의 학습잠재력 및 사회성 평가도구세트 개발 연구 종합보고서 (2007). CTL 네트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