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인사말

2E2A9229

안녕하세요,

차의과학대학교 미래융합대학 헬스케어융합학부 이상민 학부장입니다.

헬스케어융합학부는 AI의료데이터학, 경영학, 디지털보건의료,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스포츠의학, 심리학 등 6개의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헬스케어융합학부에서는 의학, 공학, 경영, 인문학 등의 다양한 학문 영역의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솔루션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창조적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학부입니다.

특히, 헬스케어융합학부는 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데이터 분석과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인문학적인 면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를 배우고 연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교육과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부에 마련된 최첨단 시설과 교육 인프라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새로운 헬스케어 분야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헬스케어융합학부는 차병원그룹을 포함한 산업계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진로를 효과적으로 탐색하고 취업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실무 중심의 교육과 산업체와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새로운 헬스케어 분야의 선도 인재를 양성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헬스케어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차의과학대학교 미래융합대학 헬스케어융합학부

학부장 이상민